생활,문화,잡동사니

문제인 단식 8일째 sbs 단독 인터뷰~ 우선 사람을 살려야 하지 않겠습니까?~ >>>>>

비즈마리 2014. 8. 28. 05:36

 

 

 


- 우선은 사람을 살려야 하지 않습니까?

= 대통령께서도 여러 번 약속하셨지 않습니까? 조금만 더 성의를 보이고 또 유족들을 다독거려 주면 저는 문제가 풀릴 거라고 생각해요. 지금 이미 새누리당은 유족들을 만나기 시작했죠. 대통령께서도 단식 중인 유민 아빠도 좋고, 또 지금 면담 신청을 하면서 어제까지 5일밤을 노숙한 유족들을 만나주셔도 좋고...또는 세월호 특별법에 관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(대통령이) 그냥 단식만 풀라고 걱정하는 그런 이야기만 해주더라도 문제가 풀리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을 하죠.

 

- 언제까지 이곳에 계셔야 하는가?

= 저도 단식하는 것이 제가 할 일이 아니죠. 이 자리가 제가 있어야 할 곳도 아니고요. 저는 또 국회의원으로서 입법 활동을 해야하니까, 이 특별법을 좀 더 잘 만드는 그런 일로 돌아가야 하는데...우선은 유민 아빠가 이렇게 단식을 계속 하고 있는 상태고, 그리고 또 특별법에 관해서 여야가 마주 앉아서 논의할 수 있는 3자 협의체라던지 어떤 논의의 구조가 아직까지 마련되지 않고 있으니까 지금 이러고 있는 거죠. 유민 아빠가 단식을 중단하면 저도 돌아가서 특별법을 더 잘 만드는 일에, 그리고 우리 당의 대열에 합류를 할겁니다.

 

문재인 의원은 언론에서도 많이 도와 달라 당부하기도 했다.

 

동영상>>>>>>>http://tvpot.daum.net/v/ve5e93cd76VlccNEFT8FE7e